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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여행의 옵션!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의 모든 것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면 불편한 좌석을 감수해야 한다? No!!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니! 비상구, 앞자리 좌석을 선택해 더욱 편안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사별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를 소개한다.

※본 기사는 2020년 1월에 작성된 기사로, 각 항공사의 해당 서비스 및 정보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란?

원하는 좌석을 사전에 구매, 원하는 좌석 배정을 위해 공항에 일찍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편리한 유료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일반석은 탑승 당일 좌석 현황에 따라 선착순 배정된다. 일행과 옆자리에 앉고 싶은 고객, 좀 더 넓은 공간이 확보된 좌석(첫번째 옆, 비상구 열 등)을 선호하는 승객들이라면 좌석 지정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참고로, 노약자나 임산부, 유아동반고객, 15세 미만 고객, 한국어나 영어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고객은 비상구 좌석 지정이 불가능하다.

Tip! 무료로 좌석 선택을 하고 싶다면?

웹/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하자. 유료로 선택할 수 있는 좌석 및 이미 지정된 좌석 외 빈자리를 다른 승객보다 먼저 선택할 수 있기 때문. 단, 국제선 일부 노선이나 유아 동반 승객, 공동운항편 이용고객 등의 경우 웹/모바일 체크인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자.

옆 좌석 구매 서비스란?

본인좌석과 연결된 좌석(최대 2석)을 구매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로, 구입은 출발일 공항에서만 가능하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6곳 좌석 지정 서비스 정보

  1. 티웨이항공
  2. 에어서울
  3. 에어부산
  4. 제주항공
  5. 진에어
  6. 이스타항공

1. 티웨이항공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유료) : 앞 좌석, 비상구 좌석 중 본인이 원하는 자리를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홈페이지 및 지점, 예약센터를 통해 출발 2일전까지 구매 가능하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이용 가능
  3. 웹/모바일체크인 : 이용 가능

<티웨이항공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40분 전까지
  • 국제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전까지 (미주노선, 부산→다낭 / 하노이 노선 불가)
웹/모바일체크인으로 사전 일반석 지정 무료로 하기

2. 에어서울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유료) : 항공기에 따라 상이하나 일반석 및 민트존/프리미엄존 중 본인이 원하는 좌석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민트존, 프리미엄존 구입승객은 민트존 카운터와 수화물 추가 혜택과 같은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구입은 홈페이지, 모바일, 예약센터를 통해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 가능하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이용 가능
  3. 웹/모바일 체크인 : 이용 가능

<에어서울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전까지
  • 국제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중국/베트남 도착편 및 해외공항 출발편 불가)
에어서울-민트/프리미엄 존 구입승객을 위한 추가수화물 혜택

3. 에어부산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유료) : 앞좌석, 비상구좌석, 일반석 중 본인 원하는 좌석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는 출발 2일전까지, 예약센터는 출발 3일전까지 구매 가능하다. 앞 좌석 구매 고객은 공항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지만, 체크인 시 수화물에 ‘수화물 우선 하기표(Door side tag)’를 제공한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이용 가능
  3. 웹/모바일 체크인 : 이용 가능

<에어부산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좌석 배정 후 가능
  • 국제선 : 출발 2일 전부터 40분 전까지 (해외발, 대구발 국제선은 불가능. 또한, 무료 좌석 지정은 출발 당일부터 가능하다.)
에어부산-앞좌석구매고객을 위한 수화물 우선 하기표 제공 혜택

4. 제주항공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유료) : 일반석, 앞좌석, 비상구좌석, 프리미엄 컴포트 좌석 등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좌석들은 일반석 서비스가 제공되며, 홈페이지, 모바일, 예약센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이용 가능
  3. 웹/모바일 체크인 : 이용 가능

<제주항공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
  • 국제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괌, 사이판, 러시아 등 일부 노선 및 해외 공항 출발편은 이용 제한. 단, 일본 후쿠오카/오사카/삿포로/필리핀 세부 출발편은 모바일 체크인 가능)
제주항공-뉴클래스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컴포트 좌석

5. 진에어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유료) : 지니플러스, 앞 좌석, 비상구석, 지니 프론트, 지니 스탠다드 중 본인이 원하는 자리를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니 플러스는 좌석 간격이 15cm 더 넓고 더 빠른 수화물 수취 서비스가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및 지점, 예약센터를 통해 출발 24시간전까지 구매 가능하다. 방콕/말레이시아/호주/미주노선은 지니플러스 운임 선택 시 지니 플러스 좌석 지정이 가능하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없음
  3. 웹/모바일 체크인 : 이용 가능

<진에어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
  • 국제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괌 / 미주 노선 제외한 국내 출발 전노선 및 나리타/간사이/후쿠오카/홍콩 출발 노선 가능)

6. 이스타항공 좌석 지정

  1. 사전 좌석 구매 서비스(유료) : 앞좌석, 비상구좌석, 일반석 A,B,C 중 본인이 원하는 좌석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 모바일, 예약센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2. 옆 좌석 구매 서비스 : 이용 가능
  3. 웹/모바일 체크인 : 국내선만 이용 가능(국제선- 웹/모바일 체크인 불가능)

<이스타항공 웹/모바일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

  • 국내선 :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전까지 (유아 동반, 반려동물 동반, 소셜커머스 예매, 직원확인이 필요한 승객 등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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