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문제가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당사는 본 처리방침에서 설명하는 방식에 한해서만 고객의 정보를 수집, 이용 및 공유합니다.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 데이터의 기밀 유지 및 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항상 관리에 힘씁니다.

항상 관리에 힘씁니다.

언제든 고객 프로필 및 알림 수신 기본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정책 정보

서비스 약관쿠키 정책과 함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는 당사의 모든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및 기타 서비스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당사는 수시로 본 처리방침을 검토하여 최신 내용을 유지합니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여기에 최신 버전을 게시합니다. 많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귀하가 다음에 당사 서비스에 접속할 때에 알려 드리거나 별도의 연락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본 처리방침에는 '개인 데이터'라는 용어가 등장합니다. 해당 용어는 식별 가능한 개인인 고객과 관련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데이터는 이름, 연락처, 여행 일정,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 쿠키 문자열 또는 기기 ID와 같이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비롯하여 고객이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거주하는 국가 등 그 자체로 고객을 식별하지 않는 정보를 포함하며, 당사는 식별 정보와 함께 해당 정보를 저장합니다.

당사는 당사만 대변할 수 있으므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는 당사에 등록된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 호텔, 렌터카 회사 또는 기타 여행사(“여행 제공업체”)의 고객 정보 수집이나 사용에 대한 내용을 다루지 않습니다. 즉, 고객이 여행 제공업체에서 여행을 예약하면 해당 여행 제공업체가 자체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에 따라 고객 정보를 처리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당사는 예약 전에 항상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이용하는 목적 및 방법

당사는 고객이 동의한 경우,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정보가 필요한 경우, 법적 권한이나 의무를 행사하거나 준수하는 데 정보가 필요한 경우 또는 본 처리방침에서 규정한 일반적인 비즈니스상의 목적에 한해서만 고객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당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당사 또는 여행 제공업체와의 예약 진행 등 고객이 체결한 또는 체결하는 계약 이행을 촉진해야 하는 경우

당사가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약을 이행하는 방법

  • 고객의 기기 유형을 기반으로 당사가 정보를 표시하는 방식을 변경하는 등 고객의 특정 기기에서 당사 서비스 접속 및 이용 가능 여부 확인
  • 고객의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항공편, 호텔 또는 렌터카 옵션 목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검색 쿼리에 응답하는 결과 생성
  • 다음과 같이 고객이 예약하고자 하는 여행 제공업체를 선택하는 경우
    • 고객이 스카이스캐너에서 선택한 여행 옵션 및 고객을 인식하는 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고객의 브라우저 또는 기기, 고객의 여행 검색 상세 정보 포함)와 더불어 해당 여행 제공업체의 플랫폼으로 고객을 안내
    • 당사가 개입하여 예약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여행 제공업체로 전송하는 당사 서비스 내에서 해당 예약의 완료 촉진(고객의 연락처, 여권 또는 신원 정보, 결제 세부 정보 포함)
  • 예약 확인 이메일 또는 항공편 상황 알람 및 당사 서비스, 본 처리방침, 당사의 쿠키 정책이나 서비스 약관의 변경 또는 업데이트 사항에 관한 알림과 같은 기타 필수 알림 등 요청된 당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메시지, 알림 또는 알람을 통해 고객과 연락
  • 고객 서비스 지원 센터 또는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고객이 당사로 보낸 연락에 응답
  • 고객이 스카이스캐너에 제출하거나 스카이스캐너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후기, 이미지, 모든 기타 콘텐츠와 미디어(이하 "사용자 콘텐츠") 표시 및 고객에게 이러한 콘텐츠를 관리하고 삭제하는 도구 제공
  • 고객이 당사를 통해 계정을 생성하는 경우 계정을 유지하고 관리 및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접속하도록 보장

당사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최적화하고 그 외에 당사의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거나 추구하는 경우 여기에는 사기 방지 및 보안 등의 심각한 이유뿐만 아니라 여행객에게 더 나은 스카이스캐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 향상 등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유도 포함됩니다.

당사의 정당한 이익

  • 예를 들어 결제가 가장 먼저 발생한 위치를 기록하기 위해 신용카드 마지막 4자리 및 IP 주소와 같은 고객의 결제 정보 일부를 저장하거나 당사의 API 오용 또는 자동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로부터 당사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및 사기 방지
  • 고객이 수시로 당사에 제공할 수 있는 특정 피드백과 함께 브라우저 유형, 운영 체제, 지역 및 언어 정보와 일반 사이트 활동 등의 정보를 사용하여 당사 서비스의 결함이나 개선할 영역을 확인 및 수정
  •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 서비스 또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 예를 들어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예약한 항공편, 호텔 또는 다른 여행 서비스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최종적인 책임을 지는 것은 여행 제공업체이지만 고객 또는 여행 제공업체가 예약과 관련된 문의를 하면 고객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인 데이터를 일부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 평가, 개선 및 최적화를 목적으로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는 당사 서비스 제공 및 평가, 개선, 최적화를 목적으로 사람들이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는 방식, 시기, 이유의 이해 및 평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 리디렉션되거나 예약하는 사용자 수, 여행 제공업체 및 상업적인 기록과 비즈니스 분석을 위해 선택한 여행 옵션 관련 상세 정보 모니터링
    • 다른 기능과 비교해 더 인기 있고 유용한 기능을 파악하기 위해 당사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사용자 그룹이 어떤 항목을 보거나 클릭하는지 종합적인 수준에서 분석
    • 고객이 스카이스캐너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사용자 콘텐츠 검토 및 수정
    • 다양한 사용자 그룹에 서비스의 다른 버전을 표시하여 이러한 변경 사항이 당사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A/B 테스트 실행. 예를 들어 당사 사이트를 방문하는 여러 사용자를 대상으로 버튼의 외형, 색상 또는 배치를 바꾸어 당사 서비스를 얼마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거나 사용자의 주의를 가장 관련이 깊고 중요한 정보로 효과적으로 집중시킬 방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당사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사용자가 열어보았는지 여부를 기록 및 분석하여 당사 알림의 효율성 측정
  • 스카이스캐너가 유용하고 효율적이며 관련성이 높다는 고객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당사 서비스의 고객 경험 맞춤 설정.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 당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고객의 언어 및 기본 통화를 기억하며, 스카이스캐너 검색 기록 및 당사 서비스 사용을 바탕으로 고객과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특정 정보 또는 여행 옵션을 강조하거나 추천하여 고객 경험을 맞춤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당사의 뉴스레터 또는 기타 마케팅 알림 수신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이 최근 바르셀로나 항공편을 검색한 사실을 이용하여 당사에서 바르셀로나에 있는 호텔도 검색할지 묻는 팝업 메시지를 표시하는 등 당사는 고객이 가장 흥미를 느낄 만한 내용을 반영하여 시간대 또는 콘텐츠를 고객에게 맞출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고객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이 희망하는 출발 또는 도착 공항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 당사의 서비스나 고객이 관심을 보일 만한 다른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광고를 고객에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특정 지역으로 가는 항공편을 검색했다면 해당 지역의 호텔이나 렌터카를 검색할지 묻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의 정보를 광고에 이용하는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고객 경험을 개인화할 때 당사 서비스에 고객의 활동 타임라인과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당사의 활동으로 인해 고객에게 법적 영향이나 다른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필 작성이나 자동화된 결정을 내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 유익한 분석 정보를 여행 산업의 패턴이나 동향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익명화된 데이터의 집계 데이터 집합을 만들어 전략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검색 데이터를 사용하여 목적지에 대한 수요를 모니터링하고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요금 및 여행 옵션을 당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정보는 수요가 많은 새로운 경로나 지역을 발견하고 경쟁력 있는 요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제공업체에도 유용합니다.
  • 스카이스캐너 입사 지원서 또는 향후 잠재적인 지원서 처리.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상황에서 당사는 지원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채용 과정 전반에 걸쳐 업무 적합성을 평가하고, 세부 업무 정보 또는 채용 내용이 담긴 이메일을 전송하거나 면접 일정을 조율 또는 진행하는 등 지원자와 의사소통합니다.
    • 채용 절차를 진행한 정도에 따라 당사는 지원서의 정보를 이용하여 지원자의 추천서 및 배경을 확인하고, 심사 목적으로 지원자의 증명서 및 신분 증명서를 활용하며, 업무 적합성과 노동권을 확인하고 면접을 진행할 목적으로 당사를 방문하는 여행 일정을 조율할 수도 있습니다.
    • 입사 지원 시 지원자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당한 이익을 위해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당사는 이러한 처리가 데이터를 수집하는 목적에 필요한 사항에 한하여 이와 관련 있고 적절할 시에만 처리를 진행합니다. 물론 언제나 당사의 정당한 이익이 고객의 권리와 자유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고객의 동의를 구하는 경우

당사에서 고객의 동의를 얻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격 변동 알림 등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에 대한 이메일 전송
  • 이메일, 푸시 알림 또는 기타 고객이 동의한 수단을 통해 직접 마케팅 알림 전송
  • 고객의 동의가 필요한 기기 내 특정 쿠키 저장
  • 고객이 일대일 사용자 테스트에 참여하는 데 동의한 경우, 고객이 당사에 제공한 피드백 기록 및 평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당사에서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할 때 고객은 적절한 제품 특징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이용하거나 당사에 연락하여 언제든지 해당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법적 권한 또는 의무를 행사하거나 준수하는 데 필요한 경우

법적 소송 또는 규정 준수, 규제 및 감사를 위해 고객 정보를 보관하고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률에서 요구하거나 법원 명령이나 규제 기관의 지시가 있을 경우가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개인 데이터 액세스, 수정 또는 삭제와 관련된 해당 법적 권리를 행사할 경우, 신원 확인을 위해 고객에게 신분증 및 증명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수집하는 개인 데이터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약간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처리합니다. 그러나 필요한 것 이상으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정보가 없으면 고객이 꿈꾸는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하도록 도울 수 없습니다. 당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일부 개인 정보를 수집, 보관 및 공유해야 하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에 동의하도록 고객에게 요구합니다. 당사는 세 가지 방식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당사에 제공하기로 선택한 정보에는 본인 및 다른 사람을 위해 여행을 예약하는 데 필요한 개인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검색에서 선택하는 날짜와 목적지, 예약을 위해 여행 제공업체에 제공하는 기본 정보(예: 이름, 연락처)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다른 여행객과 공유할 목적으로 당사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리뷰 또는 사진 등의 콘텐츠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정보를 제공할지 선택하는 것은 언제나 고객이 결정할 사항입니다.

당사에서 자동으로 정보를 생성 또는 수집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당사 서비스를 사용할 때 고객의 컴퓨터 또는 기기에서 자동으로 일부 정보를 생성하거나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IP 주소, 당사 서비스에 접속하는 데 사용하는 기기 및 브라우저 정보, 당사로 이동하기 전에 접속한 웹사이트 URL, 스카이스캐너를 나가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 방문하는 타사 사이트 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한 예약 세부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고객 모바일에서의 위치 또는 IP 주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이 자신과 가장 관련이 높은 콘텐츠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습니다.

고객이 선택한 상호작용 방식에 따라 타사로부터 고객의 정보를 제공받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홍보 파트너를 통해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소셜 네트워크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스카이스캐너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완료하기 위해 고객이 여행 제공업체 웹사이트나 앱으로 리디렉션되는 경우 당사는 파트너로부터 고객이 여행을 완료했는지, 어떤 상품을 예약했는지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당사 서비스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가 사용할 수 없으며, 만 13세 미만 어린이는 당사 서비스에 정보를 제공하거나 당사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당사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로부터 의도적으로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으며, 어린이의 부모 또는 법정 후견인이나 부모 또는 법정 후견인을 대신하여 명시적 동의를 받은 개인이 제공하지 않은 정보를 수집하거나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모든 정보를 삭제할 것입니다.

고객이 당사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따라 당사는 위에서 설명한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다음 카테고리의 개인 데이터를 수집 또는 처리합니다.

  • 연락처
    • 고객의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기타 유사한 정보 등
  • 신원 정보
    • 여권 사본 또는 고객의 이름, 주소, 성별, 체류 상태, 국적, 생년월일과 같은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기타 신원 확인 증명서 등
  • 결제 정보
    • 당사 서비스를 통한 여행 예약 시 고객의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번호, 만료일자 및 인증 코드 등
  • 여행 및 예약 정보
    • 고객의 예약 조회 번호, 예약 내역, 여객 예약 기록(“PNR”), 신분증 또는 여권 정보, 여행 일정 등
  • 인구통계학적 정보
    • 당사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연령, 성별, 위치 및 기본 언어
    • 스카이스캐너에 입사 지원하는 경우 당사는 지원자에게 다양성 모니터링 목적으로 특정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인종 및 민족성 등).
  • 기기 및 위치 정보
    • IP 주소, 유형, 브랜드, 모델 및 운영 체제 등 고객의 기기에 대한 일반적인 상세 정보
    • 고객 모바일 기기의 GPS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특정 위치 데이터(고객이 기기 설정을 통해 해당 정보에 접속할 수 있도록 승인한 경우)
    • 고객의 IP 주소를 기반으로 한 비특정 위치
  • 사용 및 프로필 작성 정보
    • 고객의 스카이스캐너 검색 이력 및 여행 선호 사항
    • 당사 사이트 및/또는 앱에서 보내는 시간, 고객이 접속한 페이지, 특징 또는 기능을 포함해 고객이 당사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 고객이 리디렉션되는 여행 제공업체의 신원, 고객이 선택한 여행 서비스 유형 등 당사 서비스로 리디렉션되거나 당사 서비스에서 리디렉션하기 위해 클릭한 링크
    • 예약을 완료할 목적으로 여행 제공업체의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리디렉션되는 경우 당사에서는 해당 여행 제공업체로부터 예약 사항 및 진행 여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 정보
    • 고객이 제공하거나 제공하기를 거부한 특정 동의 사항, 이메일 및 푸시 알림 기본 설정 및 고객의 광고 설정을 포함하는 쿠키 등 고객의 스카이스캐너 계정과 관련하여 선택한 기본 설정
  • 커뮤니케이션 정보
    • 피드백과 도움 요청, 이메일 및 온라인 채팅, 인스턴트 메신저 또는 소셜 미디어 등 기타 전자 통신 방법을 통한 문의와 같이 고객으로부터 받는 커뮤니케이션 포함
    • 시간, 날짜 등 이러한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메타데이터
  • 사용자가 생성하거나 제공한 콘텐츠
    • 의견, 사진, 동영상, 추천, 기본 설정, 리뷰 외에도 해당 콘텐츠와 관련한 시간 및 날짜와 같은 메타데이터를 포함해 고객이 당사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콘텐츠
    • 서명, 사진, 의견 및 스카이스캐너에 입사 지원하는 경우에는 근무 이력, 연봉 및 기타 유사한 정보 등 당사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제출하는 모든 정보
  • 소셜 미디어 정보
    • 타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스카이스캐너로 로그인하는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자동으로 수집
    • 고객이 타사에 정보를 제공하고 타사의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당사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LinkedIn(또는 기타 소셜 네트워크) 프로필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및 입사 목적인 경우 이력서 등)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간

데이터는 필요한 기간만큼 또는 법적인 이유로 요구되는 기간 동안만 보관합니다. 그 이후에는 삭제하거나 익명화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게 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데이터를 다르게 처리하지만, 언제든 개인 데이터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 데이터는 필요한 기간만큼만 보관합니다. 수집 목적이나 지속적인 법적 근거가 있는지 여부(예: 당사자 간 계약 이행,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 수행 또는 당사의 정당한 이익 추구)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할 이유나 법적 요건이 사라질 경우, 개인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방식으로 저장합니다.

당사는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 다양한 개인 데이터 유형별로 보존 정책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는 목적
  • 해당 목적을 달성하는 데 소요되는 기간
  • 특정 기간 동안 개인 데이터를 보존해야 하는 특정한 사유 또는 최우선시되는 법적 의무

또한 당사에 고객 계정이 있을 경우에 한해 당사 서비스에 로그인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고객의 이메일 주소, 이름, 기타 세부 정보와 같은 개인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다른 정보(예: IP 주소와 관련된 사이트 활동)를 무기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는 당사 여행객을 파악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업상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사용합니다.

개인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는 사용자 콘텐츠를 당사의 서비스 약관 및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 따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보관 기간에 관계없이 고객은 특정 상황에서 개인 데이터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 처리방침의 고객의 선택권과 권리 섹션에서 개인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정보를 타사와 공유하거나 타사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이 요청한 경우, 고객과 거래를 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경우, 또는 법적인 이유로 필요한 경우에만 고객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고객이 예약하는 회사(예: 항공사 또는 호텔)가 자사 정책에 따라 고객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당사 서비스를 통해 광고하는 회사도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쿠키 또는 이와 유사한 기술의 사용 여부 참조). 마지막으로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회사도 당사를 대신해서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합니다.

당사 지침에 따라서만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타사와의 개인 데이터 공유

당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여러 가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타사(“타사 처리업체”)에 당사 사용자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타사 처리업체는 기술 인프라, 고객 서비스, 인증 도구 제공업체 등으로 다양합니다. 당사를 대신하여 정보를 처리하는 타사 처리업체는 계약 조건에 따라 이를 처리하도록 요구합니다.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련 데이터 보호법에 따라 처리하고, 타사 처리업체의 목적이 아니라 당사에서 지시를 받은 대로만 정보를 사용해야 합니다(명시적으로 고객이 동의한 경우는 예외).

타사 처리업체는 고객이 거주하는 나라 밖에 위치해 있거나 고객이 거주하는 나라 밖에서 고객 정보를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타사 처리업체 이용 시 개인 데이터를 유럽 내에서 유럽경제지역 외부로 전송해야 할 경우 당사는 개인 데이터가 해당 위치에서 적절하게 보호되도록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조치에는 철저한 보안 검사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승인한 표준 계약 조항 적용이 있습니다.

당사에서 고객의 개인 데이터 요소를 공유할 수 있는 타사 처리업체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정보 등 여행 제공업체에서 예약 진행 시 필요한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거나 처리하는 당사에서 고용한 결제 처리업체. 예를 들어 고객이 당사에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당사는 이러한 정보를 업계를 선도하는 타사 결제 처리업체가 제공하는 PCI 준수 데이터 보관소에 저장합니다.
  • 이메일 관리 및 배포 도구 제공업체. 예를 들어 고객이 스카이스캐너 뉴스레터 또는 기타 마케팅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는 경우, 당사는 타사 이메일 배포 도구를 이용해 메시지 전송을 관리합니다.
  • 보안 및 사기 방지 서비스 제공업체. 예를 들어 당사는 이러한 제공업체를 이용하여 당사 서비스를 방해하는 자동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식별하거나 당사 API 오용을 예방합니다.
  • 당사가 당사 서비스 제공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통합 및 분석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업체
  • 여행 제공업체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인스턴스를 모니터링하고 스카이스캐너 플랫폼에서 해당 여행 제공업체로 리디렉션하기 위해 당사에서 사용하는 추적 도구 제공업체
  • 당사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거나 고객에게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공업체. 예를 들어 당사는 타사 커뮤니케이션 관리 도구를 이용하여 당사 지원 센터를 통해 전달된 고객의 메시지를 관리하고 이에 응답합니다.
  • 채용 관리 서비스 제공업체. 예를 들어 스카이스캐너 입사 지원 시, 당사는 타사 도구를 이용하여 지원서 관련 정보를 모두 관리하고 저장합니다.
  •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타 필수 IT 지원 서비스 제공업체
  • 스카이스캐너 그룹에 속한 기타 업체(고객에게 당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 본 처리방침 작성일을 기준으로 당사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스카이스캐너 자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Skyscanner Bulgaria EOOD(불가리아)
    • Distinction Informatikai Szolgáltató Korlátolt Felelősségű(헝가리)
    • ExperienceOn Ventures So-ciedad Limitada(스페인)
    • Beijing Skyscanner Technology Co Limited(중국)
    • Skyscanner Private Limited(싱가포르)
    • Skyscanner Incorporated(미국)
    • Gogobot Inc d/b/a 'Trip by Skyscanner'(미국)
    • Youbibi Technology(선전) Limited(중국)

당사가 관리하지 않는 처리를 위해 타사와 고객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사가 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는 행위

고객이 당사 서비스의 예약 플랫폼에서 여행 제공업체로부터 여행을 구매할 경우 예약 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든 개인 정보는 예약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당 여행 제공업체 및/또는 여행 제공업체를 대신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약을 맺은 타사에 공유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당사에서 개인 데이터를 공유할 때는 여행 제공업체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이용약관을 검토할 기회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구매를 완료하기 전에 이 문서를 주의 깊게 검토하고 여행 제공업체가 고객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행 제공업체 또는 당사의 표준 인증 및 사기 예방 목적으로 개인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파트너와 협력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고객이 프로모션 이메일 수신을 위해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해당 타사와 공유하도록 안내하는 등 고객의 명시적인 승인이 있는 경우, 당사는 타사와 개인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콘텐츠(예: 이름, 좋아요, 리뷰 및 게시물 내용)에 포함된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개인 데이터는 해당 콘텐츠를 유사한 여행 관련 서비스에 표시할 목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신중한 심사를 거쳐 선택된 타사에 공유 및/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공유될 때 개인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은 본 정책의 고객의 선택권과 권리 섹션을 참조하세요.

광고주, 마케팅 네트워크, 제휴사 등의 타사도 쿠키 및 이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에 대한 특정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아래의 광고 방법 섹션 참조). 예를 들어 고객의 검색과 같은 활동과 관련된 IP 주소와 이벤트, 또는 스카이스캐너에서 본 페이지를 수집하고 타사로 전송하여 웹에서 고객에게 관련 광고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수집된 정보에는 이름, 연락처 또는 오프라인에서 식별 가능한 다른 정보가 절대 포함되지 않습니다. 특정 유형의 광고를 거부하는 방법 등과 같이 스카이스캐너의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본 처리방침 및 쿠키 정책광고 방법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적 사유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정보 공개

서비스 약관 또는 다른 계약을 이행하는 데 필요할 경우 고객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카이스캐너(또는 사업의 일부) 자체가 매각된 경우에는 잠재 구매자 또는 최종 구매자에게 해당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기 등을 포함한 불법적이거나 불법이 의심되는 활동을 예방, 탐지 또는 고발하거나 다른 손해를 예방하거나 필요한 경우에 법적으로 구속력 있는 요청이나 당사에 대한 법적 소송에 대응하거나, 당사의 권리 및 청구권을 행사하는 데 필요한 경우에 고객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는 당사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당사는 업계 표준 방식을 결합하여 해당 정보를 보호합니다.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당사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당사는 업무상 필요하고 당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정보에 접근해야 하는 스카이스캐너 그룹 직원에게만 제한적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안타깝게도 완벽한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웹사이트나 웹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조직 전체에 개인 데이터를 최대한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설계된 보안 프로그램을 구현했습니다. 이 보안 프로그램은 처리하는 데이터 유형에 따라 다양한 기술, 조직 및 행정적 보안 조치, 모범 사례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은 액세스 제한 및 업계 표준 디스크 암호화를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버를 갖추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TLS 및 HTTPS 암호화를 사용하여 인터넷상에서 고객 개인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당사는 고객 데이터를 처리하는 타사 처리업체에 대한 보안 평가를 실시합니다.

당사는 ‘Privacy by Design’ 문화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스카이스캐너 그룹 직원에게 철저한 데이터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제공합니다. 당사는 익명화, 가명화와 같은 데이터 최소화 기술을 사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최소한의 개인 데이터만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당사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또한 새로운 형식의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사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업데이트해야 할 때마다 의도치 않은 영향이 고객에게 미칠 가능성을 이해하고 이를 완화하기 위해 개인정보 영향 평가를 실시합니다.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는 위치

고객의 데이터는 전 세계의 데이터 센터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정확한 위치는 고객이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는 위치와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객 데이터는 계약에 따라 처리하는 정보에 적절한 안전 조치를 적용하는 제공업체에서만 처리됩니다. 때로 고객 데이터가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와 다른 수준의 보안을 적용하는 국가에 저장될 수 있으나, 언제나 당사의 표준을 준수합니다.

고객이 당사 사이트에 접속하는 지역 위치에 따라 다양한 위치에 있는 보안 서버에 고객에게서 수집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현재 당사는 암스테르담, 아일랜드, 프랑크푸르트, 홍콩, 러시아, 싱가포르, 도쿄, 영국에 있는 서버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서버는 당사의 지시에 따라 활동하는 타사에서 제공 및/또는 지원합니다(자세한 정보는 고객의 정보를 타사와 공유하거나 타사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참조).

때로 고객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저장하는 대상 국가에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와 다르거나 덜 엄격한 데이터 보호 및 보안 표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사에서는 위치와 관계없이 해당 국가의 현지 법률에 따라 고객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안전 조치를 제공합니다. 이는 적절한 기술, 조직 및 행정적 보안 조치를 결합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법적 계약을 체결하여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당사는 유럽경제지역 외부의 경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전송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지역에만 유럽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고객의 정보를 광고에 이용하는 방법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여러 가지 광고가 표시되고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는 도중에도 스카이스캐너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당사 또는 타사에서 제공하는 것일 수 있으며, 고객과의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게재하는 광고를 맞춤 설정하는 데 사용하는 정보에는 스카이스캐너나 도시 또는 공항 수준의 일반적인 위치 정보가 포함되지만 이름, 연락처 또는 오프라인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기타 정보는 절대 포함되지 않습니다. 광고 목적으로 정보가 사용되는 방식을 관리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 및 쿠키 정책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이용 시 볼 수 있는 광고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광고가 보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당사에서 직접 광고를 게재하거나 당사의 파트너인 타사 광고 솔루션 제공업체(“타사 광고 솔루션”)에서 게재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대부분 고객과의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 설정되고, 두 가지 분류 중 하나에 속합니다. 첫째, 일반적 위치(도시 또는 국가) 등 고객이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당사 또는 타사 광고 솔루션이 수집한 정보 및 스카이스캐너 검색 내역 또는 예약 내역(“스카이스캐너 관련 정보”)을 바탕으로 맞춤 설정된 광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로 가는 항공편을 예약했다면 파리의 호텔보다는 로마의 호텔에 대한 광고가 보일 것입니다(파리도 좋은 여행지이지만, 이런 광고가 불편할 수 있음). 스카이스캐너 관련 정보에는 이름, 연락처 또는 오프라인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다른 정보가 절대 포함되지 않습니다. 둘째, 당사가 볼 수 없거나 관리할 수 없고, 고객이 스카이스캐너 외의 웹사이트 또는 플랫폼(“스카이스캐너 외 플랫폼”)을 사용할 때 타사 솔루션에서 수집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설정된 광고입니다. 이를 일괄적으로 “관심사 기반” 광고라고 합니다.

이러한 관심사 기반 광고를 게재하는 데 필요한 정보는 고객의 IP 주소 및/또는 쿠키 ID와 함께 타사 광고 솔루션에서 저장하기 때문에 타사 광고 솔루션에서는 고객의 이름이나 주소와 같이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없이도 고객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외 플랫폼 이용 시 볼 수 있는 광고

스카이스캐너를 나가서 스카이스캐너 외의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당사 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이용하는 스카이스캐너 외 플랫폼에서 광고 공간을 판매하고 스카이스캐너 또는 당사의 협력사인 타사 광고 솔루션이 해당 공간을 구매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고객이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면서 보는 광고와 마찬가지로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스카이스캐너 외 플랫폼을 사용할 때 고객에 대해 수집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이 광고는 맞춤 설정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카이스캐너나 그 외에 다른 플랫폼에서 에든버러에서 출발해 런던으로 가는 항공편을 검색했고 당사가 타사 광고 솔루션에 런던 여행에 관심을 표한 개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하도록 요청했다면, 타사 광고 솔루션이 고객을 해당 그룹으로 분류하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는 광고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

고객의 선호 광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는 당사의 쿠키 정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키 또는 이와 유사한 기술의 사용 여부

당사는 당사 서비스 제공, 최적화, 맞춤 설정, 분석에 도움을 얻기 위해, 그리고 광고를 위해 쿠키 및 이와 유사한 기술을 이용합니다.

쿠키와 픽셀/웹 비콘, 추적 코드(아래 설명) 등 기타 다른 기술을 결합하여 본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목적에 따라 이용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쿠키란?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나 기기에 저장되는 작은 데이터 파일입니다. 쿠키는 기본 설정, 설정 등을 기록하여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를 최대한 일관적이고 관련성 높은 경험을 통해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쿠키는 고객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식을 추적하기 위해 테스트하는 실험이나 새로운 개선 사항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효과적인지 알아보는 데도 사용합니다.

당사의 웹사이트 쿠키는 당사, 당사와 협력 관계에 있는 타사, 또는 독립된 타사(광고주 등)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웹 비콘 및 픽셀이란?

웹 비콘 또는 픽셀은 웹 페이지나 이메일 안에 있는 작고 투명한 이미지 파일입니다. 웹 비콘과 픽셀은 당사 서비스와 고객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하거나 여행 제공업체의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리디렉션하는 데 사용됩니다. 픽셀은 예약 여부 및 예약 사항을 확인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픽셀을 사용하여 고객이 이메일을 열었는지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적 코드란?

추적 코드는 페이지에 있는 코드 조각으로, 방문이나 상호작용 등의 정보를 측정합니다. 추적 코드는 고객이 당사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고객이 보는 광고, 보다 일반적으로는 고객이 당사를 사용하는 방식을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세한 정보와 당사에서 사용하는 쿠키 유형 및 이와 유사한 기술에 관한 상세 내용은 당사의 쿠키 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선택권과 권리

스카이스캐너 계정이 있다면 프로필로 이동하여 언제든 프로필과 관련이 있는 주요 개인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이를 수정, 다운로드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독 및 마케팅 기본 설정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당사에서 보유한 개인 데이터와 관련된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당사 지원 센터를 통해 연락하면 이러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당사에 개인 데이터 사본을 요청하고, 개인 데이터를 수정, 삭제하거나 처리를 제한하고, 당사에 제공한 개인 데이터를 구조적이고 기계 판독이 가능한 방식으로 얻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고객은 개인 데이터의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특히 계약이나 다른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할 때 데이터 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당사의 정책에 동의한 경우에는 언제든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스카이스캐너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대한 동의를 철회하더라도 해당 시점에서 이미 진행 중인 데이터 처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객의 요청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개인 데이터가 공개되는 경우, 또는 고객이 당사가 법적으로 필요로 하거나 해당 데이터를 보관해야 하는 명백하고 정당한 이익이 있는 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등에는 이러한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우려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 고객은 데이터 보호 기관에 항의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의 프로필을 통해 이러한 권리를 충분히 행사할 수 없는 경우 당사 데이터 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스카이스캐너로 우편을 보내거나(주소: Quartermile One, 15 Lauriston Place, Edinburgh EH3 9EN), 당사의 지원 센터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이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우려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 고객은 데이터 보호 기관에 항의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소개 및 연락 방법

영국에 등록된 기업인 Skyscanner Limited에서 스카이스캐너를 제공합니다.

Skyscanner Limited는 당사가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정보 일체에 대한 데이터 관리자입니다.

전화번호: 04217916

본사 주소: Floor 6, The Avenue, 1 Bedford Avenue, London, United Kingdom, WC1B 3AU.